항공정보포털시스템 항공정보포털시스템

검색하기

검색하기

키워드


기사 분류별


날짜

~

헤드라인뉴스

北, 남북항공 실무회의서 남북간 동·서해 국제항공로 연결 제안

이미지

남북항공 실무회의에서 북한이 우리측에 남북간 동·서해 국제항공로 연결을 제안했다. 남북은 16일 개성의 남북공동연락사무소에서 ′남북항공 실무회의′를 열었다. 이 회의에 우리측은 손명수 국토교통부 항공정책실장을 포함해 국토부·통일부 실무자 등 5명, 북측은 리영선 민용항공총국 부총국장 등 5명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 주 북측이 먼저 만남을 갖자고 제의를 해서 이뤄진 것이며 아직 정식 회담이 아니라 실무회의 차원이다. 앞선 2차례 남북 정상회담에서 항공 분야 협력은 공식 의제가 아니었다.

인천공항, 내년 소음영향지역 64억 지원…올해보다 10배↑

이미지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항공기 소음으로 불편을 호소하는 지역 주민을 위한 사업비를 내년 64억원으로 대폭 늘려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소음 영향 지역 주민지원 사업비(5억4천여만원)와 비교하면 10배 이상 늘어난 것이다. 인천공항공사는 2012년부터 현재까지 항공기 소음 영향 지역 도로정비, 체육시설·공원 조성, 방음·냉방시설 설치 등 사업에 약 27억원을 지원해왔다.

한국공항공사, 김포/대구/청주공항 주차장 혼잡완화대책 추진

이미지

한국공항공사는 만성적인 공항 주차장 혼잡과 이로 인한 고객의 항공편 이용 지연 등을 완화하기 위해 김포/대구/청주공항을 우선적으로 주차장 혼잡완화대책을 시행한다. 김포공항은 현재 국내선 1, 2주차장 국제선 주차장, 화물터미널 주차장에 약 6천면의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있지만, 국내선 1주차장의 경우 ‘17년 기준 연중 237일이 만차이고 국내선 2주차장은 연중 96일이 만차이다.

‘드론 메카’ 대전에 전용 비행구역 신설한다

이미지

‘드론 메카’ 대전에 제품 시험을 위한 전용 비행구역을 새로 조성한다. 일반주거·공업지역에서만 허용했던 수소충전소를 앞으로 준주거·상업지역에서도 설치할 수 있다. 정부는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신산업 현장애로 규제혁신 추진 성과와 향후 계획’을 확정했다. 업계가 요구한 애로사항 171건 가운데 지난 1월 발표한 해소 방안(89건)을 제외한 나머지 82건에 대한 규제 개선안이 발표됐다.

에어부산, 부산~싱가포르 내년 1월 부정기 취항

이미지

에어부산이 국내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부산과 싱가포르를 오가는 부정기편 운항에 나선다. 14일 국토교통부와 항공업계 등에 따르면 에어부산은 내년 1월 4일을 시작으로 25일간 편도 14회(매주 화·금요일 2회) 일정으로, 부산~싱가포르 노선을 운항한다. 국토부 인허가 조건은 부산 김해공항을 오후 4시10분 출발해 싱가포르에 오후 9시 30분 도착하는 비행 스케줄이다.

인천공항 ″겨울철 폭설·한파에 완벽대비한다″

이미지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동절기 항공기 운항안전을 위해 지난 14일 인천공항 계류장 내 동절기 장비고에서 인천공항운영관리(주), 서울지방항공청, 항공기상청, 항공사, 지상조업사 등 관계기관들과 합동으로 종합제설훈련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훈련에는 이재원 항공기상청장, 백정선 인천국제공항공사 운항서비스본부장, 장동우 인천공항운영관리(주) 대표 등을 비롯해 약 180명이 참여해 폭설과 한파 등 기상이변에 대한 대응 태세를 갖추고 기관 간 협력 체계를 다졌다.

티웨이항공, 대구 동성로에서 수험생 응원 거리공연

이미지

티웨이항공이 대구 동성로에서 거리공연을 선보였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15일 대구 동성로에서 한국공항공사 대구지사와 함께 시민들을 위한 특별한 행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앞서 티웨이항공은 지난 4월에도 승무원과 함께하는 공연을 펼쳐 시민들과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었다.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된 날 수험생과 가족, 친구 등을 포함해 동성로를 찾은 시민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공연을 준비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