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정보포털시스템 항공정보포털시스템

검색하기

검색하기

키워드


기사 분류별


날짜

~

헤드라인뉴스

한국공항공사 지속가능경영보고서, LACP 비전 어워드 금상 수상

이미지

한국공항공사(사장 성일환)는 미(美)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의 ‘2017 비전 어워즈(Vision Awards)’ 지속가능경영보고서(Sustainablity Reports) 부문에서 금상(Gold Award)을 수상했다. LACP는 2001년부터 포춘지 선정 세계 500대 기업 등 글로벌 유수 기업과 정부기관 1,00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커뮤니케이션 분야 평가를 진행하고 있고, LACP ‘비전 어워드’는 글로벌 기업, 정부기관, 비영리단체 등의 연차보고서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대상으로 하는 가장 권위 있는 보고서 평가로 인정되고 있다.

아시아나, ′미주 전 노선 매일 운항′ 기념 항공권 특가 판매

이미지

아시아나항공은 5월 1일부터 인천~시카고 노선을 주 5회에서 7회로 증편하는 등 미주 지역 전 노선을 매일 운항한다고 23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1991년 서울~로스앤젤레스 노선 취항 이후 지속적으로 미주 지역 운항편을 확대해 현재 ▲ 로스앤젤레스 ▲ 뉴욕 ▲ 샌프란시스코 ▲ 시애틀 ▲ 시카고 ▲ 하와이 등을 운항하고 있다.

항공기·선박 펀드도 금전 차입·대여 가능해진다

이미지

앞으로 항공기나 선박에 투자하는 특별자산 펀드의 금전 차입과 대여가 가능해진다. 금융위원회는 특별자산 관련 집합투자기구(펀드)에 대한 금전 차입과 대여를 일정 범위 내에서 허용하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고 23일 밝혔다. 특별자산 펀드는 증권과 부동산을 제외한 항공기, 예술품, 선박, 지하철, 광산, 지식재산권, 탄소배출권 등 특별자산에 펀드 재산의 50% 넘게 투자하는 펀드를 말한다.

대한항공 홈페이지, 미주 취항 항공사 중 최고!

이미지

대한항공은 최근 자사의 홈페이지가 웹 사이트 품질을 조사하는 전문업체인 ‘사이트모스(Sitemorse)’로부터 미주 취항 항공사 중 가장 뛰어난 디지털 역량을 갖춘 2018년 1분기 최고의 항공사 홈페이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이트모스는 영국에 소재한 웹사이트 품질 및 기업 디지털 데이터 역량 조사·분석 전문업체로, 2001년 설립됐다. 특히 2002년부터 홈페이지 사용자들을 위한 최적화 및 사용자 경험 등을 지표화 하는 사이트모스 지수(Index)를 개발해 각 부문별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페이지 로딩 시간, 링크 연결 여부, 이미지 로딩 여부, 검색엔진 및 웹 접근성 등이 점검 항목이다.

개장 한 달 인천공항 제2터미널 안정화…″접근성·주차 보완″

이미지

개장 첫날인 지난달 18일 대규모 수하물 미적재 등 우여곡절도 있었지만 이후 수하물처리시스템(BHS)은 매끄럽게 작동 중이며 항공기 운항도 원활했다고 그는 자평했다. 임 본부장은 무엇보다 ′여객 편의성′에 높은 점수를 줬다. 첨단 정보통신(ICT)기술을 접목한 자동화 기기를 대거 갖춰 출입국 수속 시간은 줄이면서도 보안검색 기능은 강화됐다는 것이다. 그는 또 ″제1터미널의 여객 수용 능력이 포화상태였는데 제2터미널 개장으로 숨통이 트이게 됐다″며 가장 큰 성과로 여객 분산 효과를 꼽았다.

티웨이항공, 봄을 알리는 3월 맞춤형 특가 진행…후쿠오카 4만 7,300원부터

이미지

봄의 시작, 3월을 앞두고 티웨이항공이 특가 이벤트를 시행한다. 이번 특가 이벤트는 26일(월)부터 오전 10시부터 3월 9일(금)까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대상은 인천과 대구, 제주, 부산에서 출발하는 국제선이다. 탑승기간은 3월 1일(수)부터 3월 31일(토)까지 한달 간이며, 예약 상황에 따라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