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정보포털시스템 항공정보포털시스템

검색하기

검색하기

키워드


기사 분류별


날짜

~

헤드라인뉴스

짐 잘못 꾸렸다간 공항서 버려야… 이것만은 꼭 !

이미지

10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많은 사람이 항공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 여행지를 선정하고, 항공권을 구입하는 등 여행 준비를 하다 보면 마지막 짐 꾸리기가 남는다. 특히, 짐을 싸다 보면 이 물건을 기내로 가져가도 될지, 항공사에 맡기는 짐으로 넣어야 할지 한 번은 고민하게 된다. 22일 대한항공과 함께 항공사의 화물 규정을 살펴보고, 분실 시 대처 요령과 분실 예방을 위한 유용한 팁을 살펴본다.

北미사일 때문에…항공사 3곳, 日-유럽노선 항로 변경

이미지

북한의 반복되는 미사일 발사 실험과 관련해 유럽의 항공사 3곳이 일본과 유럽을 잇는 노선의 항로를 일부 변경했다고 NHK가 22일 보도했다. 독일 루프트한자항공, 스위스의 스위스국제항공, 북유럽의 스칸디나비아항공 등 3개 회사는 북한이 일본 상공을 통과해 미사일을 발사하는 실험을 실시하자 도호쿠(東北)와 홋카이도(北海道) 지역 상공을 통과하는 일부 항로를 바꿨다.

뉴질랜드, 초전도체 활용 전기비행기 개발 도전

이미지

뉴질랜드 대학 연구소가 전기 비행기 개발에 뛰어든다. 15일 외신에 따르면 웰링턴 빅토리아대 로빈슨 연구소가 하이브리드 전기 여객기 개발 프로젝트에 착수한다. 연구소는 향후 5년간 정부 펀드로부터 630만 달러(약 51억원) 예산을 지원받는다. 로드 배드콕 로빈슨 연구소 박사는 청정 항공 기술을 개발이 미래를 위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국공항공사, 김포공항 소음대책지역 중학생 초청 견학행사 실시

이미지

한국공항공사(사장 성일환)는 9월 19일부터 10월 12일까지 소음대책지역 내 위치한 7개교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김포공항 견학 및 항공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공사에서는 2015년부터 소음대책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견학행사를 시행해 왔으며, 올해부터는 중학교 자율학기제와 접목하여 소음대책지역 소재 중학생 220명에게 맞춤형 공항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철저히 사용자 입장에서…항공사별 특가 공략법

이미지

각 항공사가 특가를 진행할 땐 전방위 홍보를 한다. 여행은 팔자 좋은 사람들 얘기라 여기는 이들도 한번은 혹하게 된다. 오픈 시각, 전 국민이 다 몰려든다. 서버 다운은 심심풀이요, 기하학적인 대기인 숫자로 한국인의 열정을 깨닫는다. 겨우 들어가 결제하려는 순간 드리운 새까만 그림자, 바로 오류 메시지다. 이쯤 되면 경기를 일으키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