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정보포털시스템 항공정보포털시스템

검색하기

검색하기

키워드


기사 분류별


날짜

~

양양공항 국내선 탑승률 상승…공항 활성화 기대

이미지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여파로 타격을 받은 양양국제공항의 국내선 탑승률이 최근 상승하면서 공항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19일 양양공항 활성화 시책을 추진 중인 양양군에 따르면 지난 10월 말 현재 양양공항의 국내선 평균 탑승률은 59%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의 48.3%에 비해 10.7%포인트 상승한 것이다.

한국공항공사 항공기술훈련원 이종호 팀장,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이미지

한국공항공사(사장 성일환) 항공기술훈련원(원장 장호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소재)에서는 원 소속 이종호 교육지원팀장이 11월 21일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1995년 개최된 이래 올해로 20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은 우리나라 전기안전 문화 창달에 공헌한 이들의 노고를 기리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23일 수능 듣기평가 시간, 항공기 이착륙 전면통제

이미지

23일 치러지는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듣기평가 시간 동안 국내 전역에서 항공기 이착륙이 전면 통제된다. 국토교통부는 내년도 수능 영어 듣기평가가 진행되는 23일 오후 1시 5분부터 40분까지 35분 동안 항공기 운항을 전면 금지한다고 22일 밝혔다. 시험 당일 포항지역 여진 발생에 대비한 예비시험장인 경북 경산과 영천 지역 주변도 이날 오후 3시 25분부터 4시 10분까지 임시 비행금지구역으로 지정된다.

[브리핑/백브리핑] 佛 항공기 제조사 에어버스 ″1인 조종사 시대 열것″ 천명

이미지

세계 최대 항공기 제조사인 프랑스 에어버스가 자율비행기술 개발로 ‘1인 조종사 시대’를 열겠다고 선언했다. 22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이날 폴 에레멘코 에어버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기술개발로 1인 조종사가 가능해질 것”이라며 “운송업체의 비용절감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